본문 바로가기
Review

안드로이드 배터리 적군 어플리케이션

by 테그라크 2010. 10. 21.

화면 꺼진 상태에서도 CPU 열심히 갉아먹는 녀석들 리스트입니다.

물론 이런 거 몇개 깔려있다고 배터리가 급속하게 더 단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배터리의 대부분은 디스플레이가 갉아먹거든요. 근데 이런 넘들이 많이 깔리면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정도

CPU 점유 수치도 대략 몇분정도씩 체크한 것이니 정확한 수치는 아닙니다.


[쓰기 좋은 어플]

TaskPanel X (킬러어플, Small 위젯만 쓸 경우 Background에서 CPU 사용안함)
AutoRotate OnOff
Kakao Talk 카카오톡
SeoulBus 서울버스
Metroid 메트로이드
Desktop Visualizer
Digital Clock Widget
Flashlight HD
Galaxy M3 Booster ^^



[블랙리스트 어플]

V3 Mobile+
이게 가끔 미쳐서 엄청나게 도네요 -_-;;;;;; 역시 V3...  인터넷 뱅킹을 안하던지 해야지 원..
점유율 15~20%...70%...

SwitchPro
멀 그리 열심히 체크하는지 주기적으로 은근히 CPU 사용을 많이 하네요
잠잠하다가 순간적으로 한번씩 5~6% CPU 사용

Advanced Task Killer 외 킬러 어플류
얘들은 죽여도 혼자 Background로 열심히 돌아갑니다. 이젠 저놈들 아예 깔지도 않습니다.
CPU 10~20% 사용
삼성 작업관리자님이 짱인듯 ^^

Beautiful Widget
위젯을 하나도 설정 안해놨는데도 혼자 열심히 CPU 줏어먹네요. 읭?
CPU 3~10% 사용

APN OnOff
3G망을 끄거나 킬 수 있는 위젯 어플입니다.
CPU 2~3% 사용


제가 확인하고 바로 지운 놈들 입니다. 

설치한 어플늘어나면 가끔 생각나는데로 확인해보고 추가하면서 참고하려합니다.

상태바를 커스텀 테마로 적용해서 배터리 사용량 확인해야겠어요.

전 원래 커스텀 테마는 쳐다도 안봤는데 스위치프로가 저를 배신하네요 ㅠ.ㅠ

예상외로 카카오톡은 화면내리면 CPU 안 먹습니다. 이쪽 부분에 많이 신경써서 만든듯 합니다. 짝짝짝!

일단 카카오톡은 아이콘이 참 이뻐서 사용해줘야 겠음 ㅋㅋ


TStore에 있는 배터리 소모 어플은 .. 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분 만든 어플들 다 많이 팔렸던데 진짜 능력자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