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 게시판

테그라크 오버클럭 갤투 HD LTE/갤노트 지원 준비중

by 테그라크 2012. 2. 29.
2012-03-10 22:03 새소식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있는데..

좋은 소식은 오버는 확실히 작동을 한다는 것이고

나쁜 소식은..
외부에 노출되는 CPU 클럭값들을 동시에 변경할 경우 화면이 안켜지거나 시스템이 멈춰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sys/devices/system/cpu/cpux/cpufreq 폴더의 scaling_xxx_freq나 cpuinfo_max_freq 값)
(/sys/devices/system/cpu/cpux/cpufreq/stats/time_in_state 값)

그래서 실제로 오버가 적용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많이 사용하시던 SetCPU나 CPU Spy 같은 앱에서는 상승된 클럭 확인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거의 파악불가 상태이며, 이 문제 때문에 배포버전으로 만드는데 조금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 보기에는 커널외의 다른 바이너리나 프레임워크에서 최대 클럭이 변경되면 뭔가 트러블을 발생시키는 것 같습니다.
왜 이렇게 만들어 놓은건지는 이해 불가능이지만 -_-;;
ICS로 업그레이드 되면 이런 코드는 삼성에서 좀 알아서 빼줬으면 좋겠네요 ^___^


아직 이른감이 있지만...
빨리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고자.. 보민파파님 SKT 갤투 HD LTE로 찍은 스샷입니다.
쿼드런트는 구버전입니다. 일단 보민파파 형님과 제가 테스트하기론 오버클러킹이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안정화 시킨 뒤에 또 말씀드릴께요 >.<

1512MHz, 1250mV 쿼드런트

1836Mhz, 1325mV 쿼드런트
재공지
뷁!! 현재 다시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이 글 쓰고 쉬지않고 수정해왔지만 아직 정상동작이 불가능합니다.
이 포스트 보고 기다리시는 분들께 정말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T^T
조금 더 기운내서 해보고 빠른 시일내에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개발은 애시당초에 시작했지만 무너지지 않을 것만 같은 벽에 부딪혔고..
그래도 해보자는 일념으로 미친듯이 달렸더니 결국 만들어지긴 하네요 ^^
이 글을 빌어 바쁜 시간 쪼개어 엄청 도와주신 보민파파님께 감사의 말씀을 다시 전합니다.

기존에 갤스나 갤투에서 얼티밋 구매했지만 못 쓰시던 분들을 위해 뭔가 잘했다는 생각도 들고..
결국 완성을 해냈다는 기쁨이 마구마구 넘치네요^^
앱을 배포버전으로 다듬어서 조만간 마켓에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름다운 밤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