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 게시판

잠시 쉬어가는 중이네요;;

by 테그라크 2013. 2. 4.
루팅 관련 문제가 조금 껄쩍지근하게 흘러가네요..

보안앱이 루팅 체크하는 법이
1. /system/xbin 혹은 /system/bin에 su 파일 존재여부
2. Superuser, SuperSU 앱 설치여부

였는데 최근에 3번이 추가되었었죠.
3. root 디렉토리에 tegrak 디렉토리 존재여부

그래서 우회하는 방법으로 업데이트 했더니
4. Tegrak Kernel 앱 설치여부
까지 추가해버렸네요.

이건 앱의 package 이름 자체를 변경해야 우회할 수 있는데
계속 변경을 하는 방식으로 가면 플레이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안되고..
설치된 패키지를 검색하는 쪽을 막으려고 하니..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 자체를 수정하거나 크래킹해야되고 (쥐쥐)

여기다가 젤리빈 이후로 시스템 파일들이 su 파일을 자꾸 호출해대고,
보안앱들마저 이전엔 su 파일 체크만 하던 것을 있으면 호출까지 해버리고..
결국 su 바이너리 파일과 Superuser 앱까지 수정 해야할 판국인데.
이것까지 수정해가면서 하려니 이게 먼가 싶기도 하고..

언급된 앱들 자체가 무슨 피싱앱이나 크랙앱도 아닌데 왜 저런식으로 차단하는지
저는 아직도 이해가 잘 안됩니다.
이건 분명히 사용자의 자유를 침해하는거라고 생각하는데 ~.~
자기가 쓰는 시스템의 관리자 권한은 그 기기를 더욱 깊게 즐기기 위한 필수요소입니다.
윈도우든, 리눅스든 관리자 권한이 없다면 사용자가 할 수 있는 일은 엄청나게 적어지죠
모바일 OS는 접근방식이 다르긴하지만...
결국 관리자 권한이 있으면 할 수 있는 일들이 몇배로 불어나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암튼 이런 상황에 회사일도 있어서 좀 쉬어가는 중입니다.
악! 할만한 간단한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지 않아요 ㅠㅠ
아직도 찾아주시는 분들 참 감사합니다.
그런데 지금 제 사정이 좀 이래서.. 죄송합니다.

설 연휴 행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