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갤럭시 탭(SKT), 갤럭시 K, 갤럭시 U 테스터 전용 포스트

Release 2010.12.27 11:43

베타버전 버그 및 후기용도로 전환

베타버전이 2011-01-02 PM 06:10에 4차 발송 되었습니다.
베타버전이 2011-01-02 AM 01:15에 3차 발송 되었습니다.
베타버전이 2010-12-30 PM 10:00에 2차 발송 되었습니다.

갤럭시탭(LGT) 최신 펌웨어 파일 구하고 있습니다.

테스터 모집은 종료 되었습니다.

테스터 분들께선 공장초기화하지 않고 해주셔야 효과를 확인하기가 더 좋습니다.

갤럭시탭 테그라크 부팅 동영상 by psychiat...(...rist)님
http://www.youtube.com/watch?v=jc34gyZxSN0

갤럭시탭 테그라크 부팅에서 쿼드런트 벤치마크까지 by 젊은기관사님
http://www.youtube.com/watch?v=J_-jRo1IWtA

갤럭시K 테그라크-순정 비교 영상 by 갤크님
http://balcode.tistory.com/entry/갤럭시-k-순정-VS-테그라크-2x-build-10-update2bata

갤럭시U 테그라크 부팅 및 사용 동영상 by 김진우님
http://www.youtube.com/watch?v=2HKbmi8XrUo

원래 원낸드 채용한 갤럭시 모델은 별로 차이가 없을듯 하여 안 만들려고 하다가
쿼드점수가 다른 모델에 비해 너무 적게 나오면 기분이 썩 찝찝할거란 생각도 들고
느려졌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쓰면 어느정도 효과도 볼 수 있겠다 생각하여 급 작업했습니다.
체감 성능 별로 안올랐네 싶으시더라도 하나의 놀거리가 생겼다고 생각하고 이쁘게(?) 가지고 놀아주시면 좋겠어요
백업기능만 잘 활용하시면 이것저것 하드코어하게 다루시려할 때는 테그라크 커널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겁니다.


현재 테스터 현황

갤럭시K: 5분
갤럭시U: 26분
갤럭시탭: 19분
피드백 참여율은 어느정돌까요? ㅋㅋ


요즘 커뮤니티에 가보니 갤K나 갤U도 쓸수록 느려진다는 글들이 눈에 조금씩 들어오네요.
RFS 버프 덕분인듯 한데 아마도 ext4 변환으로 효과를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갤S를 제외한 상기 3가지 모델 모두 /dbdata 영역이 없는 관계로 프로그램 수정을 조금 가해야하는데
이미 갤S 패치를 해보셨으면서 갤K, 갤U, 갤탭을 구하셔서 테스트 해보실 수 있는 분이 있을까하고 글을 올립니다.
사실 원낸드 모델들은 할 필요도 없을것 같고 귀찮아서 안하려 했지만, 계획해 뒀던 걸 건너뛰려니 찝찝하네요 ^^*
괜히 만들어도 헛물켤 수도 있으니 확실히 패치테스트 할 수 있는 환경이 되면 시작하려구 합니다.

갤럭시K
system on /dev/block/stl9 298.7MB
data on /dev/block/stl10 591.7MB
cache on /dev/block/stl11 30.0MB

갤럭시U
system on /dev/block/stl9 347.6MB
data on /dev/block/stl10 553.3MB
cache on /dev/block/stl11 34.8MB

갤럭시탭
system on /dev/block/stl9 362.6MB
data on /dev/block/stl10 527.8MB
cache on /dev/block/stl11 30.0MB
internal sdcard on /dev/block/mmcblk0p1 14.8GB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테그라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뿌시 2011.01.04 14: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부팅화면에서 4번째 줄에 자신의 모델 이름이 제대로 보이십니까?
    잘 보입니다 ㅡ 이미지 링크
    2. 테그라크 랙픽스 어플에서 tegrak kernel model에 자신의 모델 이름이 보이시나요?
    *갤K=M130K, 갤U=M130L, 갤탭=M180S


    3. 테그라크 랙픽스 메뉴가 동작하지 않거나 적용중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십니까?
    오류는 없었습니다.


    4. 테그라크 리커버리 모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나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5. 적용전과 적용후의 쿼드런트 벤치마크와 RL Bench의 결과값을 알려주세요.
    980 / 46.075
    1677 / 43.512


    6. 적용전 버벅이는 느낌이 있었을 경우 전과 비교해서 어떠신지 알려주세요
    기존 스크롤링에서큰 크게 차이를 못느끼고있었는데 웹서핑에 있어 속도가 확연이 개선되었습니다.

    • 테그라크 2011.01.04 22: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뿌시 감사합니다 뿌시님~ 브라우저 같은 경우에 캐쉬파일을 쓰는 작업이 자주 일어나서 조금 빨라지는 느낌이 드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3. 성천 2011.01.04 22: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늦어서 죄송합니다ㅠㅠ

    1. 부팅화면에서 4번째 줄에 자신의 모델 이름이 제대로 보이십니까?

    역시나 문제 없습니다.



    2. 테그라크 랙픽스 어플에서 tegrak kernel model에 자신의 모델 이름이 보이시나요?
    *갤K=M130K, 갤U=M130L, 갤탭=M180S

    여기도 문제 없네요ㅋ



    3. 테그라크 랙픽스 메뉴가 동작하지 않거나 적용중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십니까?

    해제와 적용의 반복 결과 이상 무!!



    4. 테그라크 리커버리 모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나요?

    wipe 메뉴 전부 이상 없구용..ㅎㅎ
    backup이나 restore는 아직..ㄷㄷㄷ



    5. 적용전과 적용후의 쿼드런트 벤치마크와 RL Bench의 결과값을 알려주세요. (각 4-5회 최고수치를 주세요)

    전 1012 / 47.423초

    후 1783 / 43.134초

    흠.... 업뎃2 버전보다 RL은 좀더 느려진 감이??

    그때는 41 ~ 42 였는데 지금은 43 ~ 46....

    별 차이는 없지만 기분상의 문제랄까요..ㅎ

    암튼 문제 없습니다ㅋㅋㅋㅋ







    6. 적용전 버벅이는 느낌이 있었을 경우 전과 비교해서 어떠신지 알려주세요.

    지난번에 말씀 드린거 외에는 아직 머라 말씀드릴 만한건 없구요...ㅎㅎ
    리커버리모드 잘 들어가지고 작동 잘 되고..ㅎㅎ
    버그도 아직 발견 못하겠네요ㅋ
    확실히 빨라졌음ㅋ

    매번 고생이 많으십니다^^ㅋ

  4. lotis2 2011.01.04 2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4차 갤럭시U 간략한 테스트 말씀드립니다
    모델명 제대로 뜨구요. 랙픽스 메뉴와 리커버리 하나하나
    다 건드려 봤구요 제대로 아주 잘 작동하는것같습니다.
    하나하나 신세경이네요
    쿼드란트같은경우는 1590~1750까지 나옵니다
    RL은 42-43초 대 유지합니다.
    체감은 사실 제가 스페어파츠 슬로모션을 써서 잘 몰랐었는데
    꺼보니까 장난아니네요.
    음. 어떤 목록(응용프로그램, 사진 등등)을 불러오는 과정이
    상당한 체감속도를 가져왔습니다.
    제가 게임을 잘 안해서 그래픽쪽의 버벅임 같은 경우는 테스트
    해보지 못했구요..암튼 상당히 흥미롭네요ㅎㅎ

    더불어 이정도면 출시하셔도 되지않나 싶습니다.
    너무 고생하셨어요

    • 테그라크 2011.01.04 23: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lotis2 저도 어플띄울때 검은화면 보기싫어서 슬로우로 해놨다가 갤스 원낸드 모드 올리고 나서부터 패스트로 씁니다. 훅훅뜨더라구요. 비슷한 경우일려나요? ㅎㅎ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 lotis2 2011.01.04 23: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점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ㅋㅋ

    원클릭루팅..이거 정말 신세경 옵션입니다ㅎㅎㅎ

  6. 성천 2011.01.04 23: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곡..ㅎㅎ 제가 1차가 아녔어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 어찌데었든...ㅎ 아는 동생놈이 갤탭(LGU)를 지른다는 모양입니다ㅋ

    펌업파일 한번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닥ㅋㅋ

    그보다 갤S 프로요 소스가 공개되었다고 하는 데ㅋ

    뭔가 새로운 시도는 없으신가요??

    예전에 삼송이 소스공개를 안해서 어쩌고 하신적이 있던거 같은데...ㅎㅎㅎㅎ

    버그....ㅎㅎ 꼭 찾아 내겠습니닥!!!

    • 테그라크 2011.01.05 0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성천 아 성천님이 1차셨나보다. 부팅안될때 했던게.. 기억력이 후달립니다. 삼성이 소스를 오픈 해주기는 하는데 그 안드로이드 버전 바뀔때 한 번 해준후로는 펌엄이 나와도 다시 배포를 안합니다 ㅋㅋ
      관심있으시면 http://opensource.samsung.com 여기서 모델이름으로 검색하시면 돼요.

  7. bboycbh 2011.01.05 0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며칠써본결과.........음.............한달써봐야 확실히 알거같네요...ㅠㅠ(모..단점이없음..ㅠㅠ)

    어떤 요술을 쓰셨는지..제 갤크가 날아다니네요...감동감동..ㅜㅜ

    아직까지 버그나 이상한점은 없습니다.....

    아...근데 상용화나오면 다시받아서 덮어쓰기해야하나요???

    아님 따른방법이???

    • 테그라크 2011.01.05 1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bboycbh 네 새 버전 나오면 오딘으로 덮어쓰시고 마켓에서 어플 업데이트 받으시면 됩니다.
      근데 상용화라뇨 돈주고 사야되는것도 아닌데 ㅋㅋ

  8. 갤유 2011.01.05 13: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곧 정식으로 나올꺼 같은데 말이죠 ... 흠 테그라크에 오버 기능도 추가시켜보면 더 좋아질거같은데 말이죠 갤스쓰는분들 오버하고 테그라크 패치하니까 날라다님의 종결이라 하는데 테그라크자체에 오버기능 추가 시키면 참 편리할꺼같아요 의향이 있으신지 ?ㅋ....

  9. 갤크유저 2011.01.05 1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테그라크님 수고가 많으십니다~~^^
    갤크 테그라크 지원 언제 나오나요??
    맨날 들어와서 확인해 보는 1인인데요...
    마켓에 테그라크 치니 업뎃 항목에
    갤K베타 지원이 써있길래 신나서 받았어요~
    그런데 보니 오딘으로 커널이랑 initrd
    요거 넣어줘야 하는것 같던데...
    와서 보니 파일이 없네여...
    죄송해요 재촉하는건 아니구요~궁금해서요~

    • 테그라크 2011.01.05 1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갤크유저 조만간 배포할겁니다 ㅎㅎ. 너무 기대하실까봐 말씀드리는데 "부왘" 할만한 성능향상은 기대하기 힘들것 같고 버벅거릴때 적용하면 일정부분 효과를 볼 것으로 보입니다.

  10. 갤크 2011.01.05 18: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열심히 잘쓰고 있습니다.
    복구 기능 정말 막강하네요... pc용 고스트 같아요 ㅋ
    호기심에 갤스 펌 올렸다가 외장 날려먹었어요... 다행이 파티션 복구하니까 데이터 돌아오네요

  11. NEO 2011.01.05 2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테그라크님이 부왘할만한 성능 아니라고 하셨지만
    부와와와왘 맞습니다 ㅎ
    테그라크 올린 이후로 램정리, 태스크킬러 써본적이 없습니다 -0-

    아직까지 버그는 발견 못했습니다.
    GG....할래요 ㅋ

  12. 똑똑하게 2011.01.05 2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이 이번에 원낸드 8기가짜리 양산한다고하네요 ㅋㅁ 넉넉하게쓸수있을듯 ㅋ
    그런데 이게 테그라크님에겐 희소식일까 ㅋ?

  13. Cherish 2011.01.05 2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왘 맞다능

  14. 갤K유저 2011.01.06 0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아직까지 아무런..이상한점이 발견되질않네요
    왠만한 순정폰들보다 확연히다른 속도....ㅋㅋ
    완전 기분좋은...ㅋㅋ 텍럌님 감사합니다!

  15. bboycbh 2011.01.06 05: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며칠써보면서 또놀라운 점을 발견했습니다...

    저만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배터리의 사용량이 늘었네요..

    보통 완충하고 일갔다오면 5%~15%정도 남는데..

    요거 깔구나서 60~70정도 남네요...

    쓸쓰록 신기하고만요...

    그러타구 주머니에만 밖아두는것도아닌데말이죠~~

    신기신기...새버젼 정말 기대합니다..ㅠㅠ

  16. gatty80 2011.01.06 07: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해가 되고,회사일이 많아져서 글남기는것도 늦었네요.ㅠㅠ
    업데이트 4차이고요, 갤럭시탭입니다.

    1. 부팅화면에서 4번째 줄에 자신의 모델 이름이 제대로 보이십니까?
     - 정확히 표시됩니다.

    2. 테그라크 랙픽스 어플에서 tegrak kernel model에 자신의 모델 이름이 보이시나요?
     - 네

    3. 테그라크 랙픽스 메뉴가 동작하지 않거나 적용중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십니까?
     - 모두 잘 동작합니다.

    4. 테그라크 리커버리 모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나요?
     - 네~3차까지 부팅시 홈키를 연타해도 안들어갔었는데 이제는 잘 들어가집니다.
    다만, 가로모드로 글이 나오는데 세로를 많이 보는 저에겐 아직은 좀 어색해요.ㅎ

    5. 적용전과 적용후의 쿼드런트 벤치마크와 RL Bench의 결과값을 알려주세요.
     - 쿼드 적용전 : 956~1012 -> 1600~1750
     - RL 적용전 : 45-47 -> 비슷


    6. 적용전 버벅이는 느낌이 있었을 경우 전과 비교해서 어떠신지 알려주세요.
    원래 탭도 설치한 어플수가 적고 초기이다 보니 크게 느리지 않았지만.패치후에는 전체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분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17. 갤u.. 2011.01.06 1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갤럭시u 테그라크 적용 잘 됐고요 일주일 넘게 사용한 거 같네요.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2, 3, 4 항목 모두 예이고요
    쿼드 점수는 1563입니다.
    체감성능 향상은 아주 미약하게나마 있는 것 같습니다.
    웹페이지 스크롤, 폴더 오픈 속도 등이 빨라졌습니다.

    다만 테그라크 랙픽스를 해제하는 과정에서 내장메모리로 백업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재부팅이 되버리네요. 이경우 어떻게 ext4를 원래 포맷으로 변경하는지요?

  18. 갤u.. 2011.01.06 1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그러네요 어느새 외장 용량이 이렇게..;
    제가 공초 후 다시 패치를 적용해보려고 하는데요
    패치 disable후 복구 커널까지 오딘으로 씌울 필요가 있나요?

  19. 2011.01.06 14: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 갤u.. 2011.01.06 18: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라고 쓰신거에요 ㅋㅋ; 비밀댓글이라 볼 수가 없어요.
    제 생각에는 아마 패치 해제 후 순정펌을 씌워야 되는 거겠죠?
    근데 공초하려고 순정펌 씌워서 루팅 후 작업 해놨던 거 다 날라가는 걸 감수하기에 좀 그래서
    다른 방법이 있나 물어본 거에요

  21. 똑똑하게 2011.01.06 19: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갤스랑 갤탭 진저롬업땐 ext4로 넣어줬으면 좋겠어요 ㅋ
    그러면 테그라크님 표정이 어찌될지 ㅎㅎ

티스토리 로그인



이전 1 ···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 203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