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그라크 커널

[정식] 삼성 갤럭시S DH19-M3 루팅 + Galaxy M3 Booster App

by 테그라크 2010. 9. 1.



루팅은 시스템 파일을 건드리는 위험한 일이므로 문제 발생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갤럭시S 가장 최신 펌웨어인 DH19에서 Odin 작업 한번으로 루팅이 가능한 DH19-M3 커스텀 커널입니다.

말이 커스텀이지 몇가지 편의 기능만 추가되었고 공식 커널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터치 v30"이 그대로 적용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순정커널도 아니구만 뻥치시네 라고 하실 분들은 그냥 ㅃㅃ~~

이 기능 유지를 위해 어쩔 수 없이 ext4, nilfs2 등의 파일 시스템은 지원을 하지 못합니다.


혹시 갤럭시U 사용자 분들 계신가요? U는 굳이 패치가 필요없다고 하는데 그래도 해보고 싶으신 분은

저한테 연락 좀 주세요. 외장으로 나누면 I/O 분산효과가 있어서 조금 더 쾌적할거라 생각이 들어서 ..

맛클 "슈퍼유"로 쪽지를 보내주시거나 제 블로그 http://pspmaster.tistory.com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 Galaxy M3 Booster 란.. ]

SD패치를 편하게 하기 위해 제작한 어플입니다.

DH19-M3 커널 상에서 /data/app, /data/data 등등.. 내장/외장 SD에 아무렇게나 분산시켜주실 수 있습니다.



>> 갤럭시 M3 부스터 사용법 보기



[ 주의 사항 ]

여지껏 루팅, SD패치 이딴것 첨들어본다!! 하는 분들은 설치방법으로 패스하세요!!

1. SD패치, Lag-fix는 해제된 상태여야 합니다.

SD 패치란? 성능을 올리기 위해 /data 및 기타 시스템 디렉토리를 SD카드로 옮겨놓은 작업을 말합니다.
위의 작업들을 원래의 공식 펌웨어 상태로 돌려주세요.


2. 커스텀 커널이 아닌 공식 펌웨어 커널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커널이란? Odin으로 tar 파일을 얹어주는데 이 tar 파일안에 들어있는 "zImage"파일을 뜻합니다.
Galaxy M3 Booster 어플리케이션이 이 버전들과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3. 머니머니 해도 순정이 최고!

백업 프로그램으로 중요한 데이터를 받으신후 정식 펌웨어를 Odin으로 설치합니다.
그후 리커버리 모드에서 공장 초기화 (Factory reset)을 한 번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DH19-M3 커널 설치후 Galaxy M3 Booster와 관련된 파일들을 수정하실 경우
데이터 손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5. 빡세게 테스트해본 결과 init.rc의 service 코드들을 건드리실 경우 데이터가 잘 꼬여버립니다.

예전에 제가 올린 playlogos1이나 udhcpd 를 활용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장담못합니다. 
init과 관련하여 어떠한 것도 손대지 않으신다면 마켓실패 절대 안납니다!!


6. Galaxy M3 Booster를 이용하여 패치를 하실 경우 리부팅을 2번합니다.

어플에서 처음 리부팅 될 시 "삼성 Galaxy S" 부팅화면에서 오랜시간을 소모하게 됩니다.
파일을 안전하게 이동하기 위해 부팅 애니메이션 "안드로보이"가 나오지 않습니다.
시스템 다운된줄 알고 꺼버리지 마세요
조금만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리부팅되며 어플을 통해 패치가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설치 방법 ]

1. 오딘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어줍니다. >> 오딘 다운로드 / 오딘 사용법

2. 압축을 푼 폴더에서 Odin3_v1.0.exe를 실행합니다.

3. DH19-M3 커널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다운로드 DH19-M3.zip

4. Zip 압축을 풀면 Tar 파일이 나옵니다.

5. 오딘으로 돌아가서 "PDA" 버튼을 클릭한 후 DH19-M3.tar 파일을 선택합니다.

6. 갤럭시의 전원을 끈 후 "홈 버튼" + "전원 버튼" 을 길게 눌러 "다운로드 모드"로 들어갑니다.

7. 노란 다운로드 모드 화면이 나오면 컴퓨터와 USB로 연결을 합니다.

8. 오딘에서 휴대폰과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 후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9. 오딘에 "RESET" 메시지가 뜬 후 휴대폰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합니다.

10. 리커버리 모드의 메뉴가 나타나면 곧바로 "홈 버튼"을 눌러 리부팅 합니다.

11. DH19-M3 커널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루팅 및 busybox가 설치됩니다.

12.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DH19 설치 확인법

13. 휴대폰에서 "마켓"을 실행 후 "Galaxy M3"를 검색합니다. 혹은 "M3"만 쳐도 몇개 안나와서 보여요.

14. 설치한 후 입맛에 맞게 데이터를 내/외장 SD로 옮겨줍니다. >> Galaxy M3 Booster 사용법 보기


[ 참조 ]

1. 외장 SD카드의 파티션2는 부팅시 자동으로 /disk/external로 마운트됩니다.

2. 내장 SD 패치는 /disk/internal에 마운트 됩니다.
여기 사용되는 내장 SD 이미지 파일은 Galaxy M3 Booster로 생성하시면 됩니다.

3. 곧 업데이트 될 프로요 버전도 동일한 방식으로 최대한 빠르게 지원할 생각입니다.


버그나 기타 개선사항은 맛클쪽지나 블로그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참 좋을거 같네요.

즐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