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그라크 커널 갤럭시S2

테그라크 커널 빌드 20 (갤럭시S2)

by 테그라크 2011. 5. 12.

주의사항

*루팅 및 테그라크 커널 설치 상태로 서비스 센터 방문시 무상AS를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오딘으로 삼성 정식 펌웨어가 아닌 파일을 설치할 경우 기록이 남게되며 이 기록으로 인해 AS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JIG 모듈을 가지고 있으시며 사용법을 아시는 분들만 설치하셔서 AS상에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해요!
*JIG 모듈에 관한 내용은 맛클 LIGnex1님의 글을 참조하세요. http://matpclub.com/s/pxeboard10/2727529


테그라크 커널의 특징

기존 테그라크 커널과 마찬가지로 삼성 오픈 소스를 활용한 것이 아닌 최신 펌웨어에 포함된 커널에서 실행 파일 및 유틸리티를 추가한 버전입니다.
갤럭시S는 랙픽스로 인해 성능의 이득을 보았지만 갤럭시S2는 테그라크 커널을 설치하시더라도 성능상 득실은 없습니다.
테그라크 커널의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만 사용하세요.


테그라크 커널 다운로드

*갤럭시S2 SKT SHW-M250S

*갤럭시S2 KT SHW-M250K

*갤럭시S2 LGU+ SHW-M250L


테그라크 커널 설치방법

1. 삼성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USB 드라이버, 혹은 Kies를 받아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2. 갤럭시S2의 전원을 끕니다.
3. 볼륨다운 + 홈 +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다운로드 모드로 들어갑니다.
4. 경고 문구가 나오면 볼륨업 키를 눌러 계속 진행을 선택합니다.
5. 오딘을 실행하고 PDA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은 커널 파일(tar 확장)을 선택합니다. 다른 옵션은 건드리지 마세요.
6. 갤럭시S2를 컴퓨터와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오딘의 ID:COM 항목에 노란 불이 들어오면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입니다.
7.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리부팅됩니다.
8. 마켓을 실행하여 "테그라크 커널" 또는 "Tegrak Kernel" 앱을 내려받습니다.


테그라크 커널의 기능

1. 커스텀 리커버리 모드
- 부팅시에 홈키를 누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명안된 update.zip 설치를 지원합니다. (/sdcard/tegrak/update 폴더에 zip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실행가능)
- data 폴더를 전체 백업 및 복구할 수 있습니다.(/sdcard/tegrak/backup 폴더에 data.bak 파일)
- system 폴더를 전체 백업 및 복구할 수 있습니다.(/sdcard/tegrak/backup 폴더에 system.bak 파일)
- SD카드 영역을 통해 system 및 data 폴더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테마 설치등)
- 리커버리 모드, 다운로드 모드로 켜기 기능

2. 원클릭 루팅 / 루팅해제 기능
- 기존 갤럭시S, 갤럭시탭에서와 같이 테그라크 커널 앱을 통해 간편한 루팅
- 은행앱, 증권사앱등을 루팅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불편함을 최소화

3. 시작시 자동실행 스크립트 지원
- /system/etc/init.d 폴더에 있는 쉘 스크립트 및 실행파일을 부팅시 자동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4. 테그라크 커널 앱
- 커널 설치 후 앱을 마켓에서 설치하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리부팅, 리커버리 모드 켜기, 다운로드 모드 켜기, 원클릭 루팅 기능
- 갤럭시S2는 랙픽스 메뉴가 없습니다. ext4 파일시스템이 이미 적용되어 있습니다.

5. 부팅시 파티션 e2fsck
- 깨진 파일로 인해 system 및 data 폴더의 사용 용량이 커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테마 변경이 잦은 분께 강력추천)
- 빌드 20을 만들고 보니 삼성이 기본으로 부팅시에 fsck를 넣어두었습니다. ^^


퍼가기 하실때는..

저한테 미리 허락받지 않으셔도 출처를 밝히시면 내용을 퍼가시는 건 괜찮습니다만
배포 파일은 반드시 제 블로그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