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그라크 커널

갤럭시S 초보분들께..

by 테그라크 2010. 11. 2.
기존에 쓰시던 몇몇 분들만 제 블로그로 오실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처음 lagfix를 접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시네요.

초보분들께 몇가지 당부 및 참고 말씀을 남깁니다.

일단 제가 추천하는 사이트를 밥먹듯이 드나드시길 바랍니다.
추천 사이트는 맛클 (http://matpclub.com)입니다.
네이버 까페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중구난방으로 패치를 정리해놔서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S 패치 관련한 정보는 모두 맛클에서 나오고 배포되고 있으니 까페는 잊어버리세요.


1. 패치를 하기전 글의 내용을 모두 자세히 읽어주세요. 그나마 "핵심" 부분만 추려놓은겁니다.

2. 루트권한(윈도우로 치면 Administrator = 관리자)을 획득한 후 시스템 어플을 삭제하지마세요. 삭제안해도 될만큼 갤럭시S 스펙은 충분히 좋습니다. 삭제한다고 해도 성능상 큰 이득도 없습니다. 어느 정도 갤럭시S를 다룰줄 알게 되신다면 그 때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3. 테마변경은 무한강종의 위험을 항상 내포하고 있습니다. 대처방법을 잘 알아봐주시기 바랍니다.

4. 어떤 lagfix 패치를 사용하시던 패치 과정중이나 패치 복구중 문제가 생겨 무한리부팅, 무한강종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어플은 반드시 티타늄백업(Titanium Backup)을 적극 활용해서 스스로 지키시기 바랍니다.

5. 패치를 적용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진짜 중요한 것은 문제가 발생했을시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입니다.

패치를 하게되면 대부분 "루트권한"을 가지게 되어 십중팔구 시스템에 손을 대게 되죠. 그러다보면 무한강종, 무한리부팅 상황에 반드시 부딪히게 될겁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는 대처요령을 키우려면 많은 강좌글과 질답게시판 글을 보면서 익숙해지는 수 밖에 없습니다. 처음엔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고 감이 안 잡히겠지만 계속 관련 글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습득이 됩니다.
윈도우를 처음 배울때는 어떻게 쓰는지 몰라서 헤맸어도 이젠 다들 눈감고 쓰시잖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