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그라크 커널

테그라크 build 9 미리보기

by 테그라크 2010. 12. 7.
아마도 소수의 분들만 적용가능한 옵션으로 보입니다.
외장패치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스샷의 테마는 규규규규규규님의 테마이며 테마스토어(떡/벼리)를 이용하였습니다.

dalvik-cache 폴더 임의로 지우지 마세요. 에러뜹니다.


지나가시던 "행인"님께 뽀록난 관계로 몇자 더 적습니다.
Onenand랑 Movinand는 갤스 하드웨어 쪽에 조금 관심있는 분은 아시죠~?
Onenand: 속도가 모비낸드에 비해 빠르나 단가가 쎔.
Movinand: 속도가 원낸드에 비해 느리나 단가가 저렴함.
정도로 간단히 요약이 가능하겠네요.
갤유나 갤크는 프로그램 설치 공간인 /data가 애시당초 원낸드로 나오고 대신 갤스만큼의 내장 SD카드 공간을 주지 않았죠.
갤스는 원낸드, 모비낸드 두 개가 설치되서 나오는데 원낸드는 /system(300MB), /dbdata(100MB), /cache(30MB)가 쪼개서 사용하고
모비낸드는 내장 SD카드(14GB), /data(2GB)가 쪼개서 사용하게 되어있습니다.
그중 /data 영역을 원낸드 파티션중 가장 큰 부분인 /system과 서로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어플 기본 설치공간 /data가 2GB -> 300MB로 줄어들겠고 반대로 /system은 300MB -> 1.8GB가 되겠네요.
물론 원낸드가 더 좋은 하드웨어이긴 하지만 모비낸드와 원낸드 모두 읽기 속도는 비슷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는게 중론입니다.
그렇다고 할 때 /system은 쓰기 작업이 없으므로 이 두영역이 바뀌면 기본적으로 성능의 향상을 조금은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적용할때 dalvik-cache를 제외하고 /data 사용량이 200MB 이하여야 한다는 제한을 둔 것은 dalvik vm이 사용해야 하는 dalvik-cache의 영역을 조금 확보해 두기 위함입니다.



어.. 이건 제가 심하게 까고 있는 RL결과입니다. 그냥 참고용입니다 -_-;;;;
그냥 재미로 보세요 재미로..하하하

댓글